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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을보다

자금여력이 충분하다면 꼭 - 미쓰비씨 MU-2


숏바디와 롱바디 두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일본의 자위대(40대 운용-구조, 정찰, 해안순찰, 순찰,연락 등)에서는 아직 잘 날아다니는 비행기이고, 미국과 유럽에서는 저렴한 운영비로 인해 아직도 많은 수가 운용중에 있습니다.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400만 시간이 운용된 기록이 있고, 대부분 한달에 30시간 이상의 운용을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쌍발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 입니다. 

 

아쉬운 점은 터보프롭이라서 개인이 운영하기에는 조금 벅차 보이는 유지비와 오래된 기체연령이 문제가 되네요.

 

http://www.mu-2aircraft.com/content.asp?id=85&sid=23  <<<미쓰비시 미국홈페이지

 

MU-2 Models

   - 'M' = Mitsubishi

   - 'U' = Utility (다용도의 과제로 엠블런스, 화물공수, 법인항공기 등등의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 '2' = 시리즈의 2번째 디자인의 의미

 

양산년도 1966~1986

MHI 703대 중 (디자인변경양산 13대)

1. MU-2A-모델-프로토타입(3대)

   - TurboMeca Astazu Mark II 엔진 (562shp) 

   - 일반항공에 판매하지 않음. 프랑스에서 양산.

   - Tip Tank 없음.

 

2. MU-2B-모델(35대)

   - S/N 004~038(모두 A2PC T/C 장착)

   - 최초로 민간인 판매

   - 300mph/20,000ft

   - Garrett TPE 331-25AA or 25AB 엔진

   - 70%가 미국에서 양산.

   - Tip Tank(65gallon)장착으로 45분 리저브(1,150miles 항법)

   - 실속회복 - 98mph(74+40도 flaps)

 

3. MU-2D모델(= MU-2B10)(15대)

   - S/N 101, 103~113, 116, 117, 119, 120 (모두 A2PC T/C 장착)

   - 최대고도를 23,000에서 25,000ft로 상향(실내압력 8,000ft)

 

4. MU-2DP모델(= MU-2B-15)(3대)

   - S/N 114, 115, 118 (모두 A2PC T/C 장착)

   - 상기 세대의 D모델의 TIP Tanks를 90G/A로 장착.

   - GTEC엔진장착, TPE 331-1-151A (665shp)

 

5. MU-2F 모델(= MU-2B-20)(112대)

   - S/N 102, 121~233, (모두 A2PC T/C 장착)

   - 어쩌면 MU-2모델 중 최고의 인기 기종일 것이다.(자화자찬?)

   - 15G/A 외장형 금속탱크 추가 장착으로 B, D, DP기종보다 범위를 넓혔다.(당연히 연료탱크 늘리면 늘어나지~ 원~)

   - 캐빈장식, 여압증대, 방음

   - Garret TPE331 개량형엔진 탑재

   - 판매형으로 개량하게됨(전방으로 3ft, 날개 6ft 연장함)

   - 고밀도좌석채용으로 11명이 안락하게 탑승가능,(그럼 지금은?), 일반적으로 8명 탑승 좌석채용.

 

6. MU-2G모델(MU-2B-30)(46대)

   - S/N 502~547(모두 A2PC T/C 장착)

   - 첫번째 '롱바디'모델

   - 502와 503기종이 총650갤론탱크장착으로 나고야에서 텍사스 산엔젤로까지 비행(1969년7월12일, 24시간15분, 6500마일).

     당시 페리미션시 홋카이도-아닥-콜드베이-앵커리지-시애틀에서 재보급.

   - 무니항공사파산으로 AEL과 버틀러항공에서 프레임제작.(버틀러-무니-미쓰비시인터네셔널)

 

7. MU-2J모델(MU-2B-35)(106대)

   - S/N 548~651, 653, 654 (모두 A2PC T/C 장착)

   - 두번째 '롱바디'모델

   - FAA인증획득(1971.4.28)

   - Garrett TPE 331-6-251-M 엔진(840shp, 수평상승 665shp), 12,000ft 100%토큐유지

   - 헤밀턴표준 항공연구소의 표준 시스템인 'J' 환경조절시스템으로 교체

   - 온도지시시스템을 EGT에서 ITT로 교체

   - 건조중량을 10,800lbs로 증량

 

8. MU-2K모델(MU-2B-25) (75대)

   - S/N 239~312 (모두 A2PC T/C 장착) , 313(A10SW T/C)

   - '숏바디' 모델로 J모델과 동일한 사양으로 제작

   - 1976년 A10SW로 국내선 인증( S/N 313, 349, 652, 661 = AFM/POM 독특한 시리얼을 넣음.)

 

9. MU-2N/P모델

   - S/N N모델(MU-2B-36A '롱바디') - 661, 697~730(모두A10SW T/C장착) - 35대

            P모델(MU-2B-26A '숏바디') - 321, 348, 350~364, 366~394 (모두A10SW T/C장착)  - 46대

   - Garrett TPE 331-5-252M 슬로우턴엔진 + 4블레이드 프로펠러(Hartzell) - 엔진기어박스 2000rpm/1591rpm

   - 연료콘트롤을 Bendix에서 Woodard FCU로 교체 - A10SW 국내선(미국) 인증.

   - MAI의 명령에 따라 J, K, L, M 모델의 연료계통을 모두 Woodard FCU로 교체.

 

10. MU-2 Solitaire / Marquise 모델

   - S/N Solitaire(MU-2B-40 '숏바디') 365, 395~459(모두A10SW T/C장착)

            Marquise(MU-2B-60 '롱바디') 700, 731~799, 1501~1569(모두A10SW T/C장착)

   - 가장 높은 단계의 정교한 MU-2항공기들이다.

   - TPE 331-10-511M(1000 shp)엔진 - 수평상승파워 Solitaire 665 shp, 100토큐/16,000ft / Marquise 715shp, 100토큐/12,000ft

   - 403G/A의 연료탑재와 각각 35G/A씩의 보조연료탱크

   - Autopilot을 장착(빠른모델은 Bendix M4D, 430(S), 779(M)은 Sperry SPZ-500장착, 748, 758는 공장에서 SPZ-500으로 장착교체)

   - -40과 -60의 최대 특징은 원피스 날개이다.

   - 솔리테어와 마르퀴스 모델이 MU-2s항공기들의 마지막 모델이다.

 

 

 

Mitsubishi MU-2 Aircraft Specifications
A2PC        
Sales Designation Type Certificate Model Number Engine Model S.H. P Serial Numbers
B Model MU-2B TPE331-25AA 575 006-008, 010, 012-027, 029, 030, 032-035, 037, 038
D Model MU-2B-10 TPE331-25AB 575 103-111, 113,116,117, 119,120
DP Model MU-2B-15 TPE331-1-151A 665 114, 115, 118
F Model MU-2B-20 TPE331-1-151A 665 121-127, 129-134, 136-146, 149-151, 154-170, 172-175, 177-179, 180, 182-185, 187-199, 205-244, 226, 228-229, 231-233
K Model MU-2B-25 TPE331-6-251M 665 239-274, 273, 277, 280-312, 314-316
M Model MU-2B-26 TPE331-6-251M 665 319, 320, 322-333, 337-347
G Model MU-2B-30 TPE331-1-151A 665 502, 503, 506-519, 521-525, 527-545, 547
J Model MU-2B-35 TPE331-6-251M 665 548-651, 653
L Model MU-2B-36 TPE331-6-251M 715 655-660, 662-696
Note:  A2PC Import type certificate or 21.29 Aircraft    
A10SW        
K Model MU-2B-25 TPE331-6-251M 665 313
M Model MU-2B-26 TPE331-6-251M 665 349
P Model MU-2B-26A* TPE331-5-252M 665 321, 348, 350-358, 361-364, 366-375, 379-393
Solitaire MU-2B-40* TPE331-10-501M 665 365, 395-420, 423-441,446-454, 458, 459
J Model MU-2B-35 TPE331-6-251M 665 652
N Model MU-2B-36A* TPE331-5-252M 715 661, 697-699, 701-714, 718-730
Marquise MU-2B-60* TPE331-10-501M 715 700, 731-799, 1501-1569
*Denotes 1591 rpm S.T. Engine and 4-Blade Propeller    
Note:  A10SW Domestic type certificate or 21.21 Aircra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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