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을보다

세계의 공항(World Airport) - 1차 자료


세계일주 비행을 하기 위해 차트만으로 않되는 부분을 준비하기 위해 만든 것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직 파일 게시가 서툴러서인지 120여 페이지의 파일을 다 올리지 못하고 한번에 올립니다.

   - 공항명과 도시명은 WikipediA 에서 Airport검색을 통해서 추출하였습니다.

   - 국가명은 Naver 에서 나라명을 검색하여 우리나라 표준 외래어로 작성되었습니다.

   - 대륙별 위치는 Naver에 나오는 국가는 가급적 Naver 에 수록된 위치를 기준하였으며, Naver 에 잘 못 표기된 지역은 Wikipedia 와 제가 가지고 있는 Chart를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우선 본 문서는 제 개인적인 용도로 작성된 것 임을 밝혀드립니다.

어릴적 한강위를 날아 내려오는 미군 헬기 UH-1H를 보면서 메인로터와 테일로터가 마치 꼭 닿아서 움직이는 줄 알았습니다.
나중에 제가 직접 몰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누구나 처럼 힘들지 않은 군생활은 없을 것입니다.
유독 저에게만 보병생활이 힘들었다고 생각했는지 아니면 병생활의 반복적인 생활이 싫어서 였는지 아무튼 저는 그 생각과 동시에 조종사 시험을 보고 9개월이라는 길다면 긴시간을 교육받고 10년이라는 기간동안 조종사의 길을 걸었습니다.

   
   꿈이라는 것을 꾸고 그 목표를 세우면 언젠가는 현실로 이루어 진다고 배웠습니다.
'상상하라! 느껴라! 손안에 있을 것이다!'  늘 이렇게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제가 꿈꾸는 마지막 목표를 저는 항상 마음속에서 이렇게 되새김질합니다.

 '아름다운 작은 도시에 이쁜 공항을 지어 저를 찾아오는 손님들을 맞고 싶습니다.'

  세계일주 비행은 20년 전의 목표입니다. 처음으로 조종간을 잡았던 그날 헬기의 다운워시에 흩날리는 모래바람 속에서 저는 저에게 약속했습니다. 내 반드시 20년 뒤에 세계일주 비행을 시작하리라. 이제 약 2년이라는 시간이 남았고, 저는 그 목표를 위해 하나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들도 저처럼 꿈을 꾸시지요?^^

(X 표시지만 내용은 있습니다. 보이기만 없는거처럼보입니다.)


엑셀2007이 없으신분들은  아래 PDF파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혹시 보시면서 내용 중에 오탈자가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댓글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