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76 Spirit/Eagle/private
Sikorsky S-76 Artemis Air
Sikorsky S-76 Artemis Air
시콜스키사가 개발한 고성능 비지니스 헬리콥터.랜딩기어형 착륙장치로 고급스러우며 승용감이 좋아 VIP 전용기로 주로 사용.
VVIP용은 아닙니다.(개인적으로~) 상위기종이 따로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요기를 눌러보세요~☞ 세가지 기종을 비교하도록 재미있게 만들었네요^^
하지만 지금은 완전 멀티플로 사용되는 시콜스키사의 주력 기종이기도 합니다. 타기종에 비해서 싼(?)맛에 주력이긴 하지만요
이녀석을 Base로 하여 많은 기종들이 개량되고 새로운 이름을 받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BlackHawk 보다는 하위기종이지만 이런 녀석들고 있습니다.
S-76 Shadow
나중에 비록 납품에서 누락되지만 X-76의 기본 모델로 Y-76이라고 하는 쉐도우 모델입니다.
S-76 fantail
펜테일이라고 부르는 테일로터를 안전하게 만든 모델입니다. 하지만 비싼 생산단가로 인하여 상용화 되지는 못했습니다.
S-76은 A,B,C 타입이 존재하고 각각 내장되는 사양에 따라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 +의 수가 높아질수록 고급사양입니다.
특이한 점은 S-76의 타입별로
탑재되는 엔진이 조금 씩 차이가 납니다.
- S-76A : Original production version, powered by two 485 kW (650 shp) Rolls-Royce (Allison) 250-C30 turboshaft engines. Large number modified to S-76A+, A++, C, and C+. 284 manufactured.
- S-76A Utility : Utility transport version, equipped with sliding doors and a strengthened floor.
- S-76A+ : Unsold S-76s were fitted with two Turbomeca Arriel 1S turboshaft engines. 17 manufactured.
- S-76A++ : S-76 helicopters fitted with two Turbomeca Arriel 1S1 turboshaft engines.
- S-76A Mk II : Improved all-weather transport version, fitted with more powerful engines, and other detail improvements.
- S-76B : Powered by two Pratt & Whitney Canada PT6B-36A or Pratt & Whitney Canada PT6B-36B turboshaft engines. 101 built.
- S-76C : Powered by two 539-kW (981-shp) Turboméca Arriel 1S1 turboshaft engines. 43 manufactured.
- S-76C+ : Uprated version, fitted with improved Turboméca Arriel 2S1 turboshafts with FADEC. 35 manufactured.
- S-76C++ : Turboméca Arriel 2S2
- S-76D : Powered by two Pratt & Whitney Canada PW210S.
군용으로 두가지 타입이 있었습니다.
- AUH-76
- Armed utility transport version, developed from the S-76 Mk. II.
- H-76 Eagle
- Announced in 1985 the Eagle was a military and naval variant of the S-76B, none sold.
'하늘을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콜스키사의 공격헬기 S-67(시제기) (0) | 2012.10.02 |
---|---|
일렉트릭토우-The Robotow Heavy Duty 10782A (0) | 2012.09.23 |
통신영어 출제 예상문제 (2급이상) (0) | 2012.09.23 |
항공무선통신-2급예상문제 (0) | 2012.09.23 |
항공무선통신-1급예상문제 (0) | 2012.09.23 |